728x90
힐앤토 잘 안되는 사람들 있을 거야
나도 그 중 한명이었고
여전히 잘 안되지만
적어도 요령은 터득한 거 같애 --v
파나텍 V3 페달로 교체 영향도 분명 있는 거 같은데
그렇다고 이전 T3PA 페달로 돌아가서
동일하게 적용할 수 있는지 확인해보기엔
너무 귀찮어 ㅋ
지금 페달 들어내고
이전 페달로 바꿔달고
페달 탓인지 실력 탓인지 확인해보고
다시 또 페달 교체하는 번거로운 절차를 걸쳐야 하잖어...
일단 요령은 잘 알거라고 생각해
적어도 이런 고민을 하는 사람이라면
문제는 머리로 아는 거랑 별개로
몸이 따라줘야 하는 건데
맨땅에 헤딩하면서 깨달은 바를 알려주자면
트레일 브레이킹이 먼저 완성되어야 한다고 봐
제동할 때
브레이크를 지긋이 밟아서
원하는 수준, 예를 들어
감속은 계속되지만 휠 락은 안 걸리는 수준?...
을 유지할 수 있는
발 컨트롤이 완성되어야
그 다음 기술인 힐앤토로 넘어갈 수 있는 거 같어
안정적인 브레이킹을 하려면
아무래도 뒷꿈치가 바닥 같은 곳에 고정된 것이 편할텐데
차가 충분히 감속되었을 때
순간적으로 앞꿈치를 축으로
뒷꿈치를 돌려주는 것이야
안다고 ㅡㅡ?
나도 알았는데
몸이 안되더라니깐 ㅎㅎ
하여간
동작이 좀 더 안정적으로 된 건
페달을 바꿔서 그런 건진 몰라도
앞꿈치가 축 역할을 한다는
어찌보면 매우 간단한 원리를 터득한 다음이니깐
연습은 계속하는데도 잘 안되던 분들이라면
동작할 때 고정되는 축이
브레이킹 시작할 때는 뒷꿈치였다가
원하는 브레이킹 수준에 도달했을 때는
앞꿈치로 바뀐다는 느낌으로 한번 해보셔
건투를... ㅡㅡ b
728x90
'자동차 > 자동차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USB 포트가 부족할 땐... (0) | 2021.03.20 |
---|---|
아세토 코르사 그래픽 업그레이드 (0) | 2021.03.17 |
TH8A din / din 케이블 구하기 (0) | 2021.03.12 |
아세토 코르사 트랙, 차량 추가 설치 (feat 이걸 지금 봤네...) (0) | 2021.03.12 |
트레일 브레이킹 (0) | 2021.02.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