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5세대 알티마 트렁크에 댐퍼 혹은 쇼바를 달아 봅니다

순정상태에서는 막대기 스프링으로 작동하기 때문에
처음에도 이랬던가 ㅡㅡ?... 싶기는 한데
이렇게 조신하게 열립니다

자... 손으로 열어서 사용해주세요... 모드랄까
나의 열림을 적에게 알리지 마라...

이게 꼭 나쁘지만은 않은 것이
비가 오거나 하는 경우
조금만 열어서 빗물 유입을 최소할 수도 있기 때문에
바꿔야겠다는 생각은 별로 하지 않고 지내왔었는데요

누가 당근마켓에 이걸 올렸더라구여 ㅎㅎ

생각보다 가격을 좀 부르시길래 그냥 패스했는데
시간이 아주 많이 흘렀는데도 그냥 있길래
가격을 좀 낮춰서 불렀더니 덥썩 하시더군여 ^^v

달려고 샀을텐데 굳이 왜 팔지 ㅡㅡ?... 생각하면서
만나 물어봤더니
알리익스프레스 판매자가 잘못 보내줬답니다 ㅋ

그러면 그렇지...

국내 같으면 판매자가 반품시키고 새로 받았겠지만
알리의 경우 해외배송이다보니
왠만하면 판매자가 반품은 생략하고 새로 보내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덕분에 제가 혜택을...

순정상태에서는 보시다시피
저기 하양, 까망 막대기의 힘으로 트렁크를 열기 때문에 힘이 별로 없습니다

부품이 닿을 위치를 보호하기 위해
먼저 부직포 테이프를 막대기와 각관에 감아줍니다

스피커를 고정하는 맨 안쪽 & 바깥쪽 나사에 한쪽을 고정시키고
반대편을 작대기와 각관이 만나는 부분에 체결해줍니다

밑에서 보면 이런 상태구여

반대편 조수석쪽은 이렇습니다

저는 어찌어찌 장착했지만
DIY를 별로 추천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ㅋ

조수석쪽은 그나마 수월한데
운전석쪽에는 한쪽 체결부위 가까이에 전선이 지나가고 있어서
볼트 돌리기가 아주 그냥 ㅈㄹ 맞습니다

납치되어 트렁크에 감금된 듯한 자세로 꾸부리고 누워
아래 보이는 스패너의 도움을 받아 한참만에 겨우 장착했네여
돌리는 범위가 아주 제한적...

BMW E39 트렁크 리드에 있는 공구세트인데
거짓말 많이 보태서 저거면 차도 분해할 수 있다는 얘기가 있습.... 쿨럭


자... 하여간 장착이 끝났습니다

생각보다 우아하게 열려서 좋습니다
가끔 어떤 거 보면 무식하게 세게 열리는 거도 있던데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b

다만... 예전에는 살짝 닫아도 닫혔는데
이젠 힘을 좀 줘야하네요 ㅋ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