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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그래도 겨울이라 배터리 성능이 떨어지는데

재택근무 등등 차 쓸 일이 적다보니 배터리 방전이 왔네요 ㅋ

 

5세대 알티마 순정은 배터리 규격이 60L 인데 

보통 국산 중형은 80을 쓰다보니 

보험사 아저씨들 오면 꼭 하시는 말씀이

배터리 너무 작은 거 쓰신다...

 

이게 문제가 배터리 커버가 원래 있는데

60 보다 큰 걸 쓰면 커버가 안맞아요

커버를 지킬 것인가?

아니면 용량을 키워서 방전위험을 낮출 것인가....

 

그동안은 커버를 중시했는데

이번엔 용량으로 한번 가봅니다

 

배터리는 가성비 갑이라고 주장(?)하는

X Pro...

 

전기차용이 아닌 담에야

차량용 배터리에 쓰이는 기술이 거기서 거기라고 생각하고

그냥 싼 거 갑니다

 

그래도 혹시나 해서 찾아보니

엑스프로 배터리가 동급대비

CCA: Cold Cranking Amps 값이 높다고 합니다

 

겨울철 시동능력인데

사실 배터리는 겨울에 주로 문제가 되니깐

젤 중요하다고도 할 수 있져

 

현재 사용 중인 아트라스 배터리는 찾아보니 2017년에 교체한 거네요

3년 썼으면 뭐 쏘쏘하네요....

 

자... 슬로우랩에서 구입한 카트에 공구랑 배터리 싣고 

차로 갑니다

 

가실 분

설명서 읽어보고 시작합니다

마이너스 풀고 장갑으로 싸주고

뿌라쓰도 동일하게

배터리 고정쇠를 풀려고 보니 스페너 안가져 옴 ㅋ

버뜨 BMW 트렁크에 있는 공구로 왠만한 작업은 다 커버됩니다

맨 오른쪽에 사이즈별로 2개, 총 4가지 규격...

일케

이것은 배터리 아래에 있는 베터리 트레이

오실 분을 올려보니 딱 맞아... ㅎ

먼지 털고

트레이 올리고

새배터리에 붙어 있던 고무찰흙 떼서 보낼 배터리에 붙여줍니다

순정 배터리 커버 써보려고 잘라냈는데...

길이가 달라서 결국 못 씀 ㅋ

안착시키고 고정쇠와 단자 연결하고 끝

폐차하거나 차를 팔 때까진 쓰겠지...

 

차량정보 세팅 새로 해주고 마무리해주고 작업을 끝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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