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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고시 달아줬던 LCD 화면도 없는 1채널 구형 블랙박스를 떼고

요즘 스타일인 2채널 블랙박스를 달아줍니다

예전 것이다보니 영상확인이 불편하고

가끔 작동도 불안정해서 내심 찜찜했는데

맨인블랙박스 같은 프로그램을 보면

미루면 안되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여 ㅎ

특히 야간 차량번호 식별을 위해선

내 차와 점점 가까워지는 후방 카메라를 이용하는 것이

더 용이한 부분이 있죠

개인적으로 파인드라이브를 선호해서

블랙박스도 파인뷰를 주로 썼었는데

이번 것은 카넥스

카페에서 공구할 때 싸다고 하길래 구입했었는데

계속 쟁여만 두다가 이번에 개봉

파인뷰 제품들은 보통 설정에서

상시 혹은 시동시만 작동되게 선택할 수 있는데

이 제품은 작동시간을 설정하는 방식이네요

시동시 작동 옵션을 결국 못찾아서

가장 짧은 6시간 작동을 선택합니다

대신 주차시 일정부분은 커버되는 장점은...

뭐 사진은 많지 않고

중요한 부분만 올리겠습니당

일단 선을 배치합니다

별매품 GPS는 없어서 전원선과 후방카메라선 2가닥...

보이지 않게 천정 마감재 틈으로 밀어넣으면서

운전석 A필러를 향해 갑니다

플라스틱 헤라를 이용해

A필러 커버를 탈거

포인트는 남의 차라고 생각하고 당길 것 ㅎㅎ

요기서 중요한 것은 선들이 에어백을 막지 않는 것입니다

에어백이 터지는 상황이면 줄이 끊어질테니...

사진의 중앙에 부직포 막대기 같은 것이 에어백

따라서 그 뒷쪽으로 선들을 보내야 해여

전원선은 A필러를 타고 내려가 휴즈박스 안으로 밀어넣고

후방카메라선은 긴 여행을 떠납니다

업자님들은 도어실을 떼어내서 밀어넣지만

저는 그냥 쉽게쉽게...

최대한 마감 틈으로 밀어넣으면서 B필러 지나 C필러 도착

동일하게 천정마감재속으로 밀어넣으면서

필요한 만큼 남기고 나머지는 그냥 다 C필러 속으로 쑤셔 넣음

이제부터 중요한 선연결

선은 3가닥으로

껌정: 접지

노랑: 상시 전원

빨강: 시동시 전원에 연결하면 됨

껌정, 빨강은 기존과 동일한 장소에 연결하고

상시전원은 실내등과 연결할 생각

기존에 연결했던 선은 다 제거하고

윗줄 맨 왼쪽 실내등 퓨즈도 제거

선 끝을 돌돌 말아 풀리지 않게 해주고

퓨즈가 꽂히는 자리에 선을 끼워 넣으면 잠시 고정이 가능

선을 건드리지 말고(건드리면 다시 빠지니깐 --;)

조심조심 퓨즈를 꽉 밀어 넣으면 끝

너트랑 연결된 검정선이 접지

윗줄 노란선이 상시전원

아랫줄 빨강선이 시동시 전원

전면 LED 점등 확인

후면 LED 점등 확인

위치가 너무 위고 유리창이 휘어서 그런지

후방 영상은 좀 왜곡이 많이 된 느낌

번호 확인이 중요하니깐 그런건 그냥 패스..

손 댄 김에

위치 선정이 맘에 들지 않던 태양광 하이패스 자리도

조수석 앞쪽으로 이동시키고

작업 끝

참,

젤 중요한 부분...

6시간 이후 가서 확인해보니

블백박스 자는 중 ㅎㅎ

방전위험 해방

진짜 끝...

인줄 알았더니

매일 쓰는 차가 아니다보니 배터리 방전 문제 재발

결국 시동시에만 작동되도록 바꾸기 위해

노란선을 바로 옆에 스티어링휠 열선으로 옮겨줌

 

최초작성: 2020.03.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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